2. 타겟팅 뷰어 수집 방법

해외 쇼핑몰의 상품 중 상품정보를 수집(소싱)할 수 있습니다.
상품수집 방법에는 링크 뷰어 수집 방법, 타켓팅 뷰어 수집 방법, 대량 수집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타겟팅 뷰어 수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타겟팅 뷰어 수집 방법은 해외 쇼핑몰의 상품 페이지를 확인하며 해당 상품을 선택하여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1) 셀러링크 프로그램 실행 후 [상품수집]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상품을 수집할 수 있는 해외 쇼핑몰들 중 상품수집을 진행할 해외 쇼핑몰을 선택합니다.
※ 사이트 선택 후 해외 쇼핑몰 선택 접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단 수집 화면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하단 왼쪽에는 상품을 수집할 수 있는 폼이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선택한 해외 쇼핑몰의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외 쇼핑몰 사이트에서 수집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상품목록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 리스트에 우측 해외쇼핑몰 상품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수집 진행할 상품을 선택하여 리스트의 상품 전체 또는 부분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환경설정 <내 카테고리 관리>에서 만들어 놓은 <내 카테고리> 분류를 선택하여 수집된 상품이 저장될 카테고리를
선택해 줍니다.
(6) 수집할 상품 선택과 카테고리 지정이 완료되면 [선택상품 수집]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수집을 시작합니다.
(7) 상품리스트의 상태정보로 선택상품 수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수집 ] – 수집가능한 상품
[ 수집중 ] – 현재 작업관리에서 수집처리중인 상품
[수집불가] – 해당 상품 구매권한이 없거나 품절 등으로 수집불가 상품
[수집완료] – 수집이 완료된 상품으로 상품대장에서 확인 가능한 상품
(8) 수집처리중인 상품의 작업정보는 작업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9) 작업관리 상품수집 탭을 선택합니다.
(10) 상품수집 작업에 대한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